홍보센터

뉴스&미디어

성원메디칼(주)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농업기술을 선도할 신기술(NET) 인증 쾌거
관리자| 2022-01-13| 조회수 : 2569


 

 

 

성원메디칼(주)은 20년 하반기 인증 진행한 동물용 인공수정 심부주입기 신기술인증(NET)에서 최종 인증을 받았다.

 

신기술(NET) 인증은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신기술 적용제품의 신뢰성 제고로 구매력 창출을 통한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는 인증제도이다.

 

지난해 상반기 9건의 신기술이 인증받은바 있으며, 하반기에는 36개 기술을 신청받아 최종 11개 기술이 인증되었다.

성원메디칼(주)는 '하이브리드형 돼지 인공수정 심부주입기' (기술을 통해 돼지 인공수정용 정액을 심부주입기에 연결하여 

모돈 자궁제 진입 후 자궁체 또는 자궁각 내 소량의 정액을 주입하는 동물용 의료기기)로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에 따른 경제 및 산업적 효과로는 심부주입기 수정 시, 기존의 인공수정기 사용 시보다 약 2.5배 소요시간이 단축되어 작업자 업무량이 줄어 근무 환경 개선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정액 주입량도 적어 정액의 활용도 면에서 양돈 농가에 경영비 절약과 소득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우수한 유전능력을 가진 고가의 정액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성원메디칼(주) 이대희 대표는 자사 신규 제품 NET 인증에 대한 소감으로 "기존 생산하던 의료용기기 뿐만 아니라,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인증해 혁신기술이 농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